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세종시교육청, 밀집도 2.5단계 조정에 따른 학생평가 운영
기사입력  2020/12/21 [22:07] 최종편집    이가영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학교밀집도 2.5단계 조정에 따른 중등 학생평가 운영 대책을 마련해 시행한다.

 

앞서 세종시교육청은 코로나19 재유행에 따라 학생 수 300명을 초과하는 학교에 대해 학교밀집도 1/3을 유지하는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를 21일부터 적용한다고 발표했다.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로 등교수업이 줄고 원격수업이 늘어남에 따라 중·고등학교의 학생 평가 일정이 우려되는 상황이다.

 

이에 세종시교육청은 학년별 시차 평가, 평가 일정 조정 등을 통해 학교 밀집도를 1/3 준수하며 학생평가가 공정하고 내실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고등학교의 경우 3학년은 대입 일정에 따라 모든 학생평가가 종료되었고, 1학년과 2학년 학생들은 오전과 오후로 학년별 시험시간 분리, 유휴 교실 활용 등을 통해 평가를 실시할 예정이다.중학교의 경우 1학년은 자유학기제로 학생평가를 실시하지 않고, 중학교 3학년은 고입 일정에 따라 모든 학교의 평가가 완료됐다. 또한, 중학교 2학년의 경우 관내 총 25개교 중 17개교의 평가가 종료됐다.

 

최성식 중등교육과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른 학교 밀집도를 준수하며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학생평가 등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 kna24.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