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농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강원도] “강원특별자치도 출범기념 농협 하나로마트 특별 행사장 방문”
기사입력  2023/04/25 [07:00] 최종편집    이진영 기자
▲     © 강원도

4.13일부터 4.26일까지 2주간 도내 64개 하나로마트에서 ‘강원특별자치도출범기념 특별할인행사’가 대대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본 행사는 강원도, 농협중앙회 강원본부, 시·군 단위농협이 주관하여도내64개하나로마트 각 매장에서 각종 공산품과 4월 강원도 대표 봄나물(곰취 등),축산물과 제주도 특산품(한라봉, 카라향 등)을10~30% 대폭 할인된 가격으로구매할 수 있다.

 

이번 특별할인행사는 강원특별자치도 출범(6.11.)을 2개월여 앞두고 강원도민들이 좀 더 일상생활에서 특별자치도 출범을 체감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되었고,

 

행사기간중인 4.24일 13시 김진태 강원도지사는 춘천시 동면에 소재한 신북농협 로컬푸드매장에 방문하여 할인행사에 참여한 시민과 대화를 나누는 등 특별자치도 홍보에 나섰다.

 

강원도특별자치도 범국민추진협의회는 당초 특별할인행사 시작일인 4.13일,춘천 신북농협 로컬푸드직매장에서강원특별자치도 성공출범과 특별법 전부개정안의 국회통과를 기원하며내외빈 초청 국민응원 특별행사를 진행 예정이었지만, 4.11일 강릉산불발생으로 이재민의 아픔을 공감하고자 행사를 전면 취소한 바 있다.

 

본 행사와 관련하여 김진태 강원도지사는 “6.11. 강원특별자치도의 출범 전 강원특별법 전부개정안의 국회 통과를 위해 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응원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도민이 일상에서 강원특별자치도를 체감할 수 있는 주민생활 밀착형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kna24.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